[쉬리뉴스]👀2020. 2. 18(화) 1분 SNS 마케팅 뉴스

2020. 2. 18. 13:03뉴스브리핑

안녕하세요.
쉬리뉴스입니다. 2020년2월18일 1분 SNS마케팅뉴스입니다.

제 블로그 글만 보셔도 요즘 세상의 이슈를 파악하기 쉽습니다.
어려운 일 아니니 꼭 챙겨보세요.

매일 아침 전달드리겠습니다.

 

아래로 쭉내리시면 하트가 있습니다. 하트 꼭 눌러주시고 공감과 많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큰 힘이 됩니다!!!

더 좋은 뉴스,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하시려면
👉 https://t.me/swirinews
텔레그램으로 실시간 뉴스를 공유 받으세요.
다양한 정보, 찌라시, 업계동향 등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 많은 공유와 텔레그램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2. 18(화) 1분 SNS 마케팅 뉴스 

★ 지난 뉴스는 KOSOA 홈페이지 http://www.kosoa.or.kr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1. 쿠팡, 네이버와 손 잡는다면…"기업가치 32조원"
출처 : https://c11.kr/dcll
쿠팡이 이커머스 시장에서 네이버와 연대할 수 있다는 증권가 관측이 나와 주목된다. 최근 네이버 라인과 소프트뱅크의 야후재팬이 경영통합을 선언하면서 대두되는 시나리오다. 쿠팡이 네이버와의 협력으로 성장의 안전판을 확보할 경우, 기업가치가 32조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2. 국민메신저 '카카오' vs 이커머스 결제강자 '네이버'…테크핀 맞대결
출처 : https://c11.kr/dclt
국내 대표 인터넷 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올해 테크핀(정보기술 기업이 주도하는 금융 서비스) 사업을 본격 가동한다. 종래 금융사 중심으로 이뤄진 핀테크 변화보다 더 많은 금융혁신이 이뤄질 것이라는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동시에 양사가 미래 먹거리로 점친 금융에서 어떤 경쟁을 펼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3. ‘매출 3조원 돌파까지’…다음 합병 후 카카오의 타임라인
출처 : https://c11.kr/dckl
카카오가 지난해 매출 3조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성적을 냈다. 영업이익은 지난 2014년 다음과 합병해 2089억원을 기록한 이래 가장 많았다. 카카오톡 중심의 사업 구조가 자리를 잡은 덕분이다. 카카오톡 채팅목록에 적용된 광고 ‘톡보드’의 성장도 두드러졌다. 투자 등 지출이 컸던 신사업에서도 수익모델이 확대됐다. 다음과 합병하고 3조원을 돌파하기까지, 카카오가 내놓은 성적표를 모아봤다.

4. 공정위 고발에 억울한 네이버…계열사 누락은 단순 실수?
출처 : https://c11.kr/dckf
이해진 네이버 창업자 겸 GIO(글로벌투자책임자)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검찰 고발당했다. 본인과 친족이 소유한 회사를 계열사로 신고하지 않았다는 혐의다. 공정위는 네이버가 해당 자료를 의도적으로 누락했다고 판단했고, 네이버는 단순 직원 실수라고 반박했다. 일각에선 공정위가 공시대상 기업집단 지정 전에 제출된 자료를 토대로 이 GIO를 고발한 것은 지나친 처사라고 지적한다. 특히 공소시효가 한 달 가량 남았다는 점을 들어 공정위가 성급하게 결정한 것 아니냐는 의문도 나온다.

5. 요즘 패션 이어 라이프스타일에 힘주는 온라인 편집숍
출처 : https://c11.kr/dcl7
패션제품을 주로 팔던 온라인 편집숍들이 라이프스타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의식주 카테고리에서도 패션처럼 취향과 개성에 따라 상품을 사는 사람들이 늘자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강조하는 모습이다.반려동물을 위한 상품도 인기다. 해동해 데워먹을 수 있는 수제 간식이나 반려동물용 캔들부터 반려동물용 차량 안전시트 등이 대표적이다.

6. ‘배달만이 살 길’…유통업계 언택트 소비자 공략 사활 
출처 : https://c11.kr/dclh
유통업계가 코로나 19로 인해 언텍트 소비가 확산되며 배달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그룹은 10일 ‘롯데잇츠’ 서비스를 시작했다. 롯데이츠에서는 롯데리아·엔제리너스·크리스피크림도넛·TGI프라이데이스·빌라드샬롯 등 롯데그룹 5개 브랜드 제품을 한꺼번에 주문해 배달받을 수 있다. 

7. 삼성전자, 신개념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론칭
출처 : https://c11.kr/dcm3
삼성전자가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e커머스(전자상거래)가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마케팅 플랫폼을 이번달 론칭한다. 삼성전자가 마케팅 플랫폼 사업에 진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삼성전자는 빅데이터 인플루언서 마케팅 관련 특허 등을 갖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 '빅버드i'와 협력해 플랫폼을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