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리뉴스]✔3월19일 마케팅뉴스

2020. 3. 19. 11:53뉴스브리핑

안녕하세요 쉬리뉴스입니다. 3월 19일 마케팅뉴스입니다.

 

■ 3월 19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1. 악플 예방 네이버, 내일부터 댓글 이력프로필 공개

네이버는 오는 19일부터 네이버 뉴스 댓글 작성자가 지금까지 작성한 모든 댓글의 목록이 공개로 전환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본인이 써 온 댓글들을 남에게 공개할지 말지 정할 수 있지만, 이날부터는 본인 뜻과 상관없이 모두 드러나게 된다. 작성자 스스로 삭제한 댓글은 보이지 않지만, 현재 게시 중인 모든 댓글과 댓글 수, 받은 공감 수가 집계된다.

2. 코리아센터, 쇼핑몰 창업자에 소싱배송 원스톱 지원한다

코리아센터는 원스톱 커머스 플랫폼인 '쉽투비(SHIPTOB)'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쉽투비는 상품 소싱이 힘들고 어려운 판매자들을 위해 타오바오의 저렴하고 품질 좋은 상품을 다이렉트로 연결해 주며 연동된 상품이 판매되면 쉽투비가 직접 고객에게 배송하게 된다. 배송CS는 해외 직구 플랫폼 1위 몰테일 물류망을 이용해 꼼꼼한 제품 검수 및 안전한 배송을 지원한다.

3. 앱 내 결제와 보상형 동영상 광고, 참여율·사용률  강력한 상관관계 보인다

아이언소스(ironSource)가 ‘보상형 동영상 광고가 게임 유저 및 수익 지표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 결과 유료 사용자가 무료 사용자보다 보상형 동영상 광고에 더 많이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당연한 결과로 유료 사용자는 광고 시청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게임 아이템, 캐쉬 등의 리워드 획득에 적극적이다.

4. 코로나19 공포 속, 집콕족 노린 체험 마케팅

최근 코로나19사태로 많은 사람들이 집 밖에서의 외출과 만남을 자제하면서, 집 안에서 대부분의 생활을 하는 이른바 ‘집콕족’이 증가하고 있다. 집콕족의 증가에 따라 자연스레 온라인 서비스 이용시간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몇 가지의 간단한 테스트로 자신의 성향을 알아볼 수 있는 ‘심리테스트’가 인기다.

5. 페이스북, MS, 구글... 코로나19 가짜뉴스 공동 대응

미국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코로나19를 둘러싼 가짜뉴스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페이스북,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트위터 등은 16일(현지시간) 공동 성명을 내고 코로나19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힘을 합치겠다고 밝혔다.

6. 닐슨미디어코리아, 코로나19로 TV 시청 시간 상승세로 이어져

닐슨미디어코리아가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1월 4주차부터 3월 1주차 사이의 TV 시청률 변화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가 TV 시청 시간 상승세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국내 확진자 수가 급격히 늘어난 2월 3주차부터 TV 시청 시간이 증가했으며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된 2월 4주차에는 개인 시청 시간이 전주 대비 10.6%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7. 미디언스, 브랜디드 영상 제작 플랫폼 브이캐스트 론칭

미디언스가 영상 제작 플랫폼 ‘브이캐스트(VCAST)’를 론칭했다. 브이캐스트는 영상 제작을 원하는 광고주와 실력 있는 영상 제작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광고주가 영상유형, 예산, 목표 등을 선택하면, 조건에 맞는 제작사를 데이터에 기반하여 추천하고, 매칭 후에는 효율적인 영상 제작이 진행되도록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2020년 3월 19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화장품 구매자 약 70%, 광고 영향받는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여성 화장품 구매 행태를 분석한 3월 소비자행태조사(MCR)를 발표했습니다. 화장품 구매자 69%는 화장품 브랜드를 선택할 때 광고의 영향이 크다고 답했는데 그중에서도 TV 광고는 브랜드 구매 단계보다는 브랜드 인지 단계에서 더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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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광고多] 건강을 지키는 방법

코로나19 여파로 광고와 마케팅 활동도 위축됐습니다. 봄시즌을 맞은 신규 광고의 온에어도 예년만큼 활발하지 않지만 집콕 생활의 일상화로 TV시청률이 높아지는 추세여서 TV광고 시청률은 큰 변동이 없습니다. 광고 품목 역시 집콕족을 공략하는 것들이 많은데 전주 강세를 보인 의약품을 비롯해 배달음식 광고들도 여전히 활발하게 집행되고 있으며 평상시엔 웨딩시즌용으로 주목을 끌 생활가전 광고들이 집안 생활로 포커스가 맞춰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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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짧은 오프라인 매장, 팝업스토어 왜 할까?

온라인발 유통 혁명이 가속화되면서 최근엔 오프라인 소매점뿐 아니라 백화점, 프랜차이즈 등 대형 유통업까지 매장문을 닫고 있지만 짧은 기간 특정 타깃을 대상으로 오프라인으로 운영되는 '팝업스토어'는 오히려 다양한 온·오프 브랜드들의 인기있는 마케팅 채널로 활발히 이용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쉽게 브랜드를 접하도록 해 소비자들은 편안한 마음으로 제품들을 사용해보고 상담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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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오디오 콘텐츠…볼륨을 높여요

국내외 인터넷 기업들이 오디오 콘텐츠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필두로 한 동영상 콘텐츠 시장이 팽창하면 오디오 콘텐츠 시장이 고사할 것이란 에측과 정반대 움직임인데 친숙하고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는 강점이 부각되면서 다양한 정보기술(IT) 플랫폼과 연계해 성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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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디아지오, 덴츠와 이별하고 세계 2위 옴니콤과 손 잡았다…

애드에이지(AdAge) 보도에 따르면 디아지오는 덴츠(Dentsu)의 계열사 캐럿(Carat)과의 계약을 종료하고 옴니콤 미디어 그룹의 계열사 'PHD'를 글로벌 미디어 대행사로 선정했습니다. 디아지오 미디어 담당 이사는 "글로벌 미디어 사업에 대한 긴밀한 검토 끝에 PHD를 글로벌 미디어 대행사로 선정하게 됐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옴니콤 미디어 그룹 최고의 인재와 리더십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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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네이버 '인플루언서 광고 매칭' 첫 선

네이버가 인플루언서 검색에서 기업 간접광고(PPL) '브랜드커넥트'를 시작합니다. 검증된 인플루언서와 광고를 매칭하고 이용자는 고품질 스토리텔링형 정보를, 창작자는 수익을, 기업은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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