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리뉴스]⌨ 20년 2월 6일 최신 마케팅 뉴스

2020. 2. 6. 07:59뉴스브리핑

더 좋은 뉴스,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하시려면
👉  https://t.me/swirinews 
텔레그램으로 실시간 뉴스를 공유 받으세요.

2020년 2월 6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이야기에 끌린다"…유통업계, '스토리텔링 마케팅' 활발

가격, 성능만큼 상품 안에 담긴 이야기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가 많습니다. 이들은 상품에 어떤 가치가 내재되어 있는지 그 배경은 무엇인지 또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에 부합하거나 신선한 이야기가 담긴 제품이라면 아낌없이 지갑을 엽니다. 드라마 속 서사를 활용하거나 차별화된 의미를 담아 제품명을 짓거나 콘셉트를 만들고, 원산지 스토리 등을 통해 소비자의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d3h9

#2
현대·기아차 광고, 美 슈퍼볼 광고대전 ‘톱10’에

슈퍼볼은 미국에서만 1억명 이상 시청하는 최대 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로 매년 50개 이상의 유수 글로벌 브랜드가 슈퍼볼 광고를 집행해 전 세계가 주목하는 최대 광고 무대입니다.
‘스마트 파크’ 편은 이와 함께 미국 광고 평가 기관인 에이스 메트릭스(Ace Metrix)가 실시한 슈퍼볼 광고 소비자 반응 조사에서 가장 높은 평점을 기록했고, 주요 현지 언론으로부터 가장 인상적인 슈퍼볼 광고로 꼽히는 등 호평이 이어졌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d3ha


#3
3시간 완판 펭수 티셔츠, 어떻게 나왔나...스파오가 말하는 콜라보 성공 전략

염하나 스파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팀장은 SNS에서 '거대한 펭귄'을 발견했고 이 거대 펭귄을 아는 사람은 별로 없었지만, 볼 때마다 구독자가 빠르게 늘었습니다. 더 늦으면 안 되겠단 생각에 콜라보레이션을 제안했고, 두 달만에 티셔츠와 수면 바지가 출시됐습니다. 그 결과는 11종 상품 모두 3시간 만에 완판 됐는데 "가장 중요한 건 속도라며 한 발 먼저 제안하고, 소량이라도 신속하게 기획하고 상품화하는 전략을 써야한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d3hk


#4
‘우한폐렴의 홍수’… 유튜브, ‘공포 마케팅’ 집결지?

중국발 우한 폐렴에 대한 걱정이 높아지는 가운데 일부 유튜버들이 이번 사건을 이용해 ‘클릭 장사’를 하고 있어 논란입니다. 문제는 일부 유튜버들의 허위 사실과 함께 그 허위 사실을 지적하는 방송 뉴스까지 넘쳐 국내 최대 플랫폼 유튜브에서 ‘공포 마케팅’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d3ho


#5
명품도 ‘엄지쇼핑’…아웃렛 입점 ‘속속’

최근 백화점 매출을 견인한 명품 소비가 온라인몰에서도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1020세대의 명품 소비가 늘어난 ‘플렉스(flex·돈 자랑을 하다는 뜻의 은어)’ 문화 영향으로 모바일 명품 구매는 더욱 늘어날 전망인데 G마켓과 11번가 등 오픈마켓은 최근 프리미엄 아웃렛까지 입점하며 명품 수요 잡기에 나섰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d3hr


#6
'인터넷 맞수' 네이버 vs. 카카오 '암호화폐 지갑' 경쟁 벌인다

네이버와 카카오가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의 인력 충원과 조직개편에 나서면서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채비를 갖췄습니다. 포털 검색과 모바일 메신저 등 PC·모바일 산업에서 각축전을 벌여온 양사는 지난 2년 여 간 쌓아온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서비스 경쟁을 펼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d3e4